매일의 연습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남성들은 완벽한 면도를 하는 데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짧고 깔끔한 면도를 하는 데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서툰 면도 솜씨는 피부자극, 내성수염은 물론 심지어 자상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얼굴 면도가 번거로운 일이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 자신과 피부에 있어서 일상 속의 이 과정을 더욱 쉽게 만들어주는 몇가지 방법들입니다:

피부를 준비시키세요

가장 먼저 세수를 하세요! 거친 비누의 사용을 피하고 수염을 부드럽게 해주는 페이스 클렌저에 투자하세요. 최상의 결과를 위해 씻기 전에 60초간 클렌저를 얼굴에 남겨놓으세요.

모공을 완전히 여세요

샤워실의 증기가 모공을 완전히 열어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므로 샤워 도중 또는 나오셨을 때 바로 면도하시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샤워할 시간이 없으신 경우,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신 후 피부에 대고 누르시거나 뜨거운 물로 가득 찬 세면대 가까이에 얼굴을 대고 계세요. 

면도 젤을 건너뛰지 마세요

면도 젤은 자극을 야기하는 마찰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와 면도날 사이에 보호막을 추가해줍니다. 또한 면도 젤은 더욱 짧은 면도를 위해 피부에 보습을 해주고 수염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결을 따라 그리고 결의 반대로 면도하세요

이 문제에 대해서 완전히 결말을 지읍시다: 수염은 여러 가지 다른 방향으로 자라므로 하나 이상의 방향으로 면도해야 합니다. 면도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염이 자라는 방향으로 면도하는 것으로 시작하신 후 더 짧은 면도를 위해 결의 반대로 면도하세요. 살살 면도하셔서 면도기가 스스로 면도작업을 수행하도록 해주셔야 함을 기억하세요.

날을 씻으세요

날을 꼼꼼하게 씻는 것은 피부로 옮겨갈 수 있는 잔여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날이 얼굴 위에서 더욱 매끄럽게 미끄러져갈 수 있도록 반드시 뜨거운 물에 면도기를 적시거나 씻어 쌓인 찌꺼기를 세척해내세요.

면도를 하신 후, 얼굴을 찬물로 씻으세요

피부에서 남은 면도 크림을 제거하기 위해 찬물로 세수하세요. 마치 부상당한 후 얼음 팩을 얼굴에 대는 것처럼 이 과정이 염증과 자극을 감소시켜줄 수 있습니다.

모이스처라이저 또는 애프터쉐이브를 바르세요

마지막 단계는 보습 애프터쉐이브 로션을 바르는 것입니다. 이 과정이 피부자극, 내성수염의 방지를 돕고 건조해지거나 각질이 생기지 않도록 피부를 지켜줍니다.

이 간단한 단계들을 따르시면 얼굴 면도가 더욱 쉬워집니다. 저희가 빠뜨린 것이 있나요? 여러분의 최고의 면도 팁을 아래에 남겨주세요!